홈 > 알림/소식 > [관악저널] 여성유권자연맹, 메니페스트 공약 등 시상 - (언론보도)

[관악저널] 여성유권자연맹, 메니페스트 공약 등 시상

언론보도 | posted by 한국여성유권자연맹    July 26, 2011


■(사)한국여성유권자 서울연맹 관악지부 

관악의 참일꾼, 이정희 ․ 이복례 ․ 주순자 구의원 및 이행자 시의원 수상
메니페스트 공약, 임창빈 ․ 장현수 구의원 및 신언근 시의원 수상

(사)한국여성유권자 서울연맹 관악지부(회장 백성원)가 지난 7월 8일(금) 오후 2시 관악구청 8층 강당에서 한국여성유권자 서울연맹과 서울특별시 여성발전기금 후원으로 ‘여성유권자를 위한 소통과 공감’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관악지부는 지난해 6․2 지방선거를 통해 여성으로서 당당히 직접선거로 당선된 관악구의회 제5대 의회 여성의원 출신인 이행자 시의원과 이정희, 이복례, 주순자 구의원에게 ‘관악의 참일꾼’상을 시상했다. 

(사)한국여성유권자연맹 중앙에서는 지난 6․2 지방선거 당시 지방선거 공약부문 ‘2010 메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상한 유종필 구청장을 비롯한 신언근 시의원, 임창빈 ․ 장현수 구의원에게 메니페스토 공약상을 시상했다. 

유종필 구청장은 지난해 상패가 전달돼 이날 행사에서는 신언근 시의원과 임창빈 ․ 장현수 구의원에게만 시상식이 있었다. 

이날 ‘관악의 참일꾼’과 ‘메니페스토 공약’ 상은 지난해 수상자 명단이 발표된 바 있으며, 지난해 계획된 시상식이 연기돼 이번에 여성유권자연맹 교육강좌 행사와 함께 개최되었다. 

시상식 행사에 이어 내빈으로 참석한 민주당 관악을 김희철 국회의원과 한나라당 관악을 김철수 위원장의 인사말이 있었으며, 곧바로 여성유권자연맹 관악지부 주관으로 교육강좌에 들어갔다. 

이번 교육강좌는 첫 번째 강의로 관악구 유종필 구청장의 ‘지식의 탑! 세계도서관 기행’이, 두 번째 강의로 서울시 여성가족재단 이성우 박사의 ‘여성이 행복한 도시 만들기’가 진행되었다. 

유종필 구청장은 국회 도서관장을 역임하는 동안 14개국 50여개 도서관을 탐방하고 수 십 차례 강의를 해온 국내 최고의 세계도서관 전문가로 관내에서도 봉원중학교를 비롯해 일부학교와 단체에서 ‘세계도서관 기행’을 강의하여 높은 호응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유종필 구청장은 교육대상자를 고려하여 다양한 영상자료로 쉽고 재밌게, 그리고 전문적인 식견을 가지고 강의하여 참가자들의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세계도서관에 대한 관심을 증폭시켰다. 

이복열 기자 
재창간 147호 


SHARES


언론보도

회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