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중앙 > 2011 [W] Forum 여성정책토론회 실시 - (중앙)

2011 [W] Forum 여성정책토론회 실시

중앙 | posted by 한국여성유권자연맹    October 05, 2011


 

한국여성유권자연맹은 2011년 10월 5일 ‘세계화시대 여성정책토론회’를 개최하였다. 국회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이번 토론회에서는, 보다 발전하는 대한민국의 정책을 위하여 앞으로 2012년 선거에서 어떠한 정책 방향으로 나아갈 것인가에 대해서 토론하고 우리나라의 여성과 가족정책의 현실을 조명해 보았다. 이날 토론자로는 정종섭교수(서울대 법학대학장)사회와 김형준교수(명지대 인문교양학부)발제, 김원홍 연구위원(한국여성정책연구원 평등문화정책센터), 신혜수 위원(UN사회권위원회 위원), 신경숙 회장(사단법인 한중학술문화교류협회), 이승민 변호사((YSM & PARTNERS), 이효정 회장(세계한인여성유권자총연합회)이 참석하여 논의하였다.

 

  이번 여성정책토론회를 통하여, 여성의 권익 신장과 평등권이 국가 발전에 있어서 우선과제임을 인식하였고, 내년 선거에 여성정책 논의가 확대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되었다.국여성유권자연맹의 이번 임시총회는, 법인세법 시행령 제36조 제1항 1호에 따라 정관 변경 및 추가사항 수정을 위하여 개최되었습니다.


SHARES


중앙

회원로그인